블랙컨슈머, 식품 속 이물질 검사로 대응하자

식품업체 94% “악덕소비자 민원겪어” 기업 애태우는 ‘막무가내’ 소비자 생계형 ‘블랙 컨슈머’에 속탄다

이은혁 승인 2023.03.08 13:19 | 최종 수정 2023.03.10 19:54 의견 0

코로나 이후로 밀키트와 배달음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식품업체 94% “악덕소비자 민원겪어”

기업 애태우는 ‘막무가내’ 소비자

생계형 ‘블랙 컨슈머’에 속탄다

블랙 컨슈머(Black Consumer)란

악성을 뜻하는 블랙(Black)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 신조어로 고의적, 상습적으로

악의적인 민원을 제기하는 소비자를 뜻합니다.

구매한 제품의 하자에 대해 기업에 과도한 보상을

요구하거나 거짓으로 피해를 입은 것처럼 보여

보상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코로나 이후 밀키트나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수요가 많아진 만큼 고의적, 상습적으로 혹은

거짓으로 이물질을 넣어 보상을 요구하는

블랙컨슈머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만약 고객으로부터 머리카락이나 손톱 등

이물질이 나왔다는 연락이 온다면

제조업체나 음식점 사장님은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난감할 수 밖에 없다.

이럴 때 식품 속 이물질 검사로 대응할 수 있다.

식품속 이물질 검사


식품 속에서 발견된 인체 추정물질은

개인 유전자마다 패턴이 각각 달라 식별이 가능하다.

업체에서는 식품 속 이물질 검사를 통해

이물질이 직원들의 DNA와 일치하지 않을 때

고객에게 업체 측 책임이 없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다.

만약 임직원과 DNA 일치할 때는

어느 공정에서 이물질이 나왔는지 알 수 있으므로

위생관리에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식품 속 이물질 검사 의뢰가 증가하고 있다.

식품 속 이물질 검사는 기업뿐만 아니라

식당, 배달업체, 개인도 의뢰가능하다.

용도: 제출용 / 확인용

검사방법: 모근이 있는 머리카락 / 구상상피세포

검사결과: 2주 소요

저작권자 ⓒ 제노메딕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