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검진과 예방 위한 다양한 활동 인정 받아 제천시, 보건사업 2개분야 우수기관 표창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재가암환자관리사업 우수

유명숙 승인 2022.12.13 14:05 | 최종 수정 2023.01.02 16:05 의견 0

제천시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재가암환자관리사업 최종 평가대회에서 각각 우수기관 상을 받았다.

재가암환자관리사업 최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 상을 받은
제천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열린 이번 평가대회는 충북지역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국가암 관리사업 추진 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를 통해 사업의 발전적 활동 방향을 모색한다.

시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환자 조기 발견 등록 관리, 만성질환 합병증 검사, 선행질환자 대상 영양교육과 운동 교실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하며 시민들의 질환 예방에 힘써왔다.

또한 재가 암 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자조 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취약계층 재가 암 환자는 방문간호 전담 인력 서비스를 지원해 기본적인 건강관리 체크와 영양 관리, 운동 교육 등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요구도에 따라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질의 예방교육과 홍보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건강관리과 방문건강팀(640-3052)으로 문의하면 된다.(충북일보)

저작권자 ⓒ 제노메딕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