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광역치매센터 - 치매관련사업 수행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치매역량강화'

2019년부터 치매관련 유관기관 종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치매전문지식의 현장화를 도와 질 높은 치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치매 아카데미를 시행하고 있다.

제노메딕스 승인 2022.05.13 16:24 의견 0
대전․세종․충청지역 내 병․의원, 사회복지시설, 장기요양시설 등 치매관련사업 수행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치매역량을 높이기 위한 치매아카데미’를 개최


충청북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상수, 충북대학교병원신경과교수)와 국민건강보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4월 15일(금) 대전․세종․충청지역 내 병․의원, 사회복지시설, 장기요양시설 등 치매관련사업 수행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치매역량을 높이기 위한 치매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충북광역치매센터는 2019년부터 치매관련 유관기관 종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치매전문지식의 현장화를 도와 질 높은 치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치매 아카데미를 시행하고 있다. 2022년 치매아카데미는 온라인 교육 2회과 오프라인 교육 2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3월에 온라인 교육 1회를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이 각각 1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진행되는 치매아카데미는 특별히 충북광역치매센터와 국민건강보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며, ▲치매의 이해, ▲치매환자 인지훈련의 이해 ▲충청북도광역치매센터 연구결과물 [치매愛기억담기] 소개를 주제로 치매 관련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로 이뤄진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석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행할 것이며, 교육 대상을 약 30명 정도만 모집해 소규모로 진행하고, 하반기 교육부터는 일상회복에 따라 교육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충북광역치매센터 이상수 센터장은 “치매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치매 관련 종사자의 전문성이 향상되어 질 높은 치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노메딕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